소개

About CNURSC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충남 도시재생지원센터입니다.

도민과 소통하고, 도민을 우선하는 충남도시재생지원센터를 만들겠습니다.

옛말에 ‘줄탁동시(啐啄同時)’라는 말이 있습니다. ‘병아리가 알에서 깨어나기 위해서는 어미 닭이 밖에서 쪼고 병아리가 안에서 쪼며 서로 도와야 일이 순조롭게 완성’이란 뜻으로, “어떤 일을 함에 있어 서로 동시에 협력해서 해야 된다”라는 의미입니다. 충청남도 도시재생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 도민이 자발적으로 노력하는 것은 줄(啐), 다양한 전문가들이 함께 노력하고 도움을 주는 것은 탁(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줄탁동시의 뜻과 같이, 충청남도 도시재생을 성공적으로 만들고 가꾸어 나가기 위해서는 충청남도 도민 모두가 스스로 노력하고 서로 함께 힘을 합쳐 도와주고 도움을 받는 상호 협력하는 자세로 나아가야 합니다. 도민만이 아니라 지역 전문가, 지역 외 사람들이 함께 협력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쇠락한 도심, 지역 내 낡은 공간이나 시설, 침체된 지역 공동체 등 지역을 쇠락시키는 요인이 현재 우리 주변에 산재해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걷어내고 충남 도민이 행복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우리 지역’을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우리’가 소통하고 협력하며, 서로 도와줄 수 있는 건강한 ‘우리’가 만들어져야 하며, 이러한 결과를 함께 즐기기 위한 마음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소통하고 협력하며, 건강한 ‘우리 지역’을 만들기 위해 충남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민을 선도하는 기구이자 지원하는 중간지원조직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자 합니다. 충청남도 도시재생의 성공과 발전을 위한 중간지원조직으로, 지역 내 쇠락한 도심, 침체된 지역 공동체를 회복하고 ‘재생’시키기 위해, 행정과 민간, 행정과 행정을 잇는 가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도민이 신뢰할 수 있고 어려울 때 쉽게 찾을 수 있는 기구로서 도민과 함께 충청남도 도시재생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하나의 초석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